자신의 시력을 잃은 사람이 다른 사람들을 돕습니다.

저는 42 세의 나이 인 9 세에 제 1 형 당뇨병 진단을 받았습니다. 당시 우리는이 질병을 치료할 수있는 많은 도구가 없었습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하루에 한 번 인슐린 주사를 맞았으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제가 당뇨병을 관리하는 방법과 거의 같습니다.

가정 혈당 측정기가 나왔을 때 나는 대학 2 학년이었다. 그리고 물론 18 세 때, 나는 그것에 대해별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당신이 무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팁 상위 모양의 대표팀 선수 였고 의사가 모니터링했지만 혈당 측정기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3 학년 때의 축구 시즌이 끝난 직후, 나는 내 비전에 미묘한 변화가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예전만큼 신선하고 명확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집에 돌아 왔을 때 의사가 'proliferative diabetic retinopathy'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눈앞에서 자라는 비정상적인 혈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거기에 있기로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누출과 출혈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써 레이저 치료가 시작된 대학과 가정으로 6 개월간의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레이저 치료는 처음에는 망막증을 늦추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학기 마지막 글을 읽은 후 잠자리에 들었고 다음날 일어 났고 왼쪽 눈을 보지 못했습니다. 나는 차를 꾸 렸고, 집으로 운전했고, 공원에 차를 넣고, 점화 장치를 껐습니다. 그것은 제가 차를 운전 한 마지막 순간이었습니다.

그 다음날 나는 왼쪽 눈의 망막이 분리되었음을 확인한 망막 전문의를 보았습니다. 근본적으로 불을 끄는 것과 같았습니다. 내 오른쪽 망막도 꽤 형체가 나빴어. 마침내 내 오른쪽 눈의 망막이 분리되었을 때 나는 완전히 눈이 멀었다. 몇 차례 수술을 받았지만 내 시야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내 의사가 '톰, 의학적으로 내가 할 수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말할 때 나는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

내 진단에서 그 시점까지 1 년이 걸렸습니다.

미래가 어떻게 될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러나 나는 일상 생활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시력 센터에 등록했습니다. 예를 들어 요리, 야채 채우기, 빨래하기, 돌아 다니기 등. 나는 점자를 읽고 쓰는 법을 배웠다. 나는 아무도 나를 돌볼 수 없다는 것을 아주 동기 부여했다.

재활원에서 끝나면, 나는 그곳에서 유일한 맹인 학생 인 대학에 다시갔습니다. 학위를 마치고 시력 센터에 자원 봉사자로 돌아온 후 개발 책임자로 고용되었습니다. 지금은 실명 지역 사회를 위해 일하는 개발 컨설턴트입니다. 나는 오늘 축복 받았다. 나는 믿을 수 없을만큼 성숙하고 독립적 인 삶을 살며 사회에 환원합니다.

더 많은 기사를 찾고, 뒤로 이슈를 찾아보고, 'WHTT magazine'의 최신호를 읽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