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땀의 8 가지 원인 : 폐경 등

의사는 종종 환자가 밤에 땀을 흘리며 불평하는 소리를 듣습니다. 밤 땀은 밤 동안 과도한 발한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침실이 비정상적으로 뜨거웠거나 너무 많은 침구를 착용하고 있다면 수면 중에 땀을 흘릴 수 있으며 이는 정상입니다. 진정한 밤의 땀은 야간에 일어나는 심각한 안면 홍조이며, 과열 된 환경과 관련이없는 옷과 시트에 물을 뿌릴 수 있습니다.

홍조 (얼굴이나 몸의 따뜻함과 붉음)가 실제 밤 땀과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음을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간 츄리닝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원인을 찾으려면 의사는 자세한 병력을 알아야하며 다른 의사의 진료가 야간의 땀에 대한 책임이 있는지를 판단해야합니다. 야간 츄리닝을 유발할 수있는 몇 가지 알려진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폐경. 폐경기에 동반되는 일과성 마비는 야간에 발생할 수 있으며 발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성의 야간 땀 발생의 매우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2. 특발성 다한증 특발성 다한증은 신체가 식별 가능한 의학적 원인없이 만성적으로 땀을 너무 많이 생성하는 상태입니다.
  3. 감염 . 결핵은 밤 땀과 가장 흔하게 관련된 감염입니다. 심장 판막 염증 (심장 판막 염증), 골수염 (뼈 염증) 및 농양과 같은 박테리아 감염은 야간 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밤 땀은 HIV 감염의 증상입니다.
  4. 암. 야간 발한은 일부 암의 초기 증상입니다. 야간 발한과 관련된 암의 가장 흔한 유형은 림프종입니다. 그러나 암이 진단되지 않은 사람들은 원인 불명의 체중 감소 및 발열과 같은 다른 증상도 자주 나타납니다.
  5. 약물 . 특정 약을 복용하면 야간 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는 밤에 땀을 흘릴 수있는 약물의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항우울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의 8 \%에서 22 \%가 밤 땀을 흘립니다. 다른 정신과 약물도 야간 땀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아스피린과 아세트 아미노펜과 같은 열병에 걸린 의약품은 때때로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많은 다른 약물들이 야간 땀이나 홍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저혈당. 낮은 혈당은 발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슐린 또는 경구 당뇨병 약물을 복용중인 사람들은 밤에 저혈당증을 앓고 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호르몬 장애 . 갈색 세포종, 카르 시노이드 증후군,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 여러 가지 호르몬 질환으로 땀샘이나 홍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8. 신경 학적 증상 . 흔히 자율 신경 반사 장애, 외상 후 요중 골반염, 뇌졸중 및 자율 신경 병증과 같은 신경 학적 증상은 발한 땀을 유발하여 야간 발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